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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32 게임 만들기(9) -ResourceWindows Programming/win32 게임엔진만들기 2022. 5. 14. 14:19
실제적 리소스를 활용해요 이미지를 로딩하여 사용을 해보자
리소스의 종류는 텍스쳐,사운드 등등
리소스를 관리할 부모 클래스
CRes 클래스 생성
리소스를 관리 하기 위해 키값과,
리소스가 위치 하고 있는 상대경로를 알고 있어야한다.
멤버 변수로 설정 해주고 기본 get set 함수 선언
CTexture 클래스 (이미지)
Load()
: 어떤 파일을 로딩해야 할지 호출
우리 프로젝트 폴더는 언제든지 위치가 변경 될수 있다.
프로그램 실행 될때마다 실행 파일의 위치가 바뀌면 경로가 다 틀어짐
게임이 시작될떄 필요한 이미지를 폴더안에 같이 넣어놀건데
문제가 없으려면 경로를 관리해야할 필요가 있다.
PathMgr
1. 현재 파일 디렉토리에 Output 이라는 디렉토리를 생성하고 Debug Relase모드로 빌드시 Output폴더로 생성시킬 것
2. 최종 빌드는 릴리즈 버젼 이기에 릴리즈 버전 파일 경로에 content폴더를 만들어 texture,sound 등등 리소스를 위치 시킬 것
GetCurrentDirectory() : 현재 디렉토리 경로를 얻어오는 함수
폴더가 어디에 위치 해있던지 간에 동일하게 결과를 얻어 오려면, 현재경로의 상위 폴더로 이동후
bin\content 파일로 이동 해 주어야 한다.
활용
texture 폴더에 임의의 bmp파일을 넣어두고
Player 오브젝트에서 멤버로 텍스쳐 이미지를 관리
생성자 : 텍스쳐를 로딩
소멸자 : 텍스쳐 소멸처리
render함수를 오버라이딩 하여 자신의 이미지 텍스쳐는 자신이 직접 그리기
연결할 비트맵과 DC 설정 및 연결 결과
이미지 사진 사이즈가 크긴 하지만 성공적으로 Player객체 위치에 이미지 텍스쳐가 입혀진걸 볼수 있다.
자료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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